This is LogoThis is Logo

Filecoin is a cryptocurrency developed
by Protocol Labs,
which developed IPFS

IPFS / FIL 뉴스

파일코인재단, 하버드대 LIL와 협력...디지털 정보 보존할 수 있는 분산된 기술 탐구2022-08-01

202207313131680.jpg 

▲ 분산웹을 위한 파일코인 재단 사이트  © 블록체인월드


분산 웹을 위한 파일코인 재단(Filecoin Foundation for the Decentralized Web, 이하 FFDW)은 지난 달 27일 트윗을 통해 하버드 대학의 도서관 혁신 연구소(이하 LIL)와 협력하여 '열린 지식의 민주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1일 FFDW 트윗에 따르면 '열린 지식의 민주화'프로그램은 "기술을 통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다. FFDW의 지원으로 LIL은 디지털 정보를 보존할 수 있는 분산된 기술을 탐구할 계획이다. 

 

FFDW는 하버드의 LIL이 이미 정보에 대한 '보호 및 액세스 증가'에 대한 강력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2022073132334773.jpg
▲ 하버드 대학 도서관 혁신 연구소 로고.   © 블록체인월드

IPFS는 기본적으로 분산 파일 시스템에 파일, 웹 사이트, 응용 프로그램 및 데이터를 저장하고 액세스하기 위한 피어 투 피어(P2P) 시스템이다. 파일코인은 프로토콜 렙스가 만든 오픈 소스 블록 체인이며 IPFS 분산 네트워크 위에 구축됐다.

 

FFDW는 "LIL은 기술이 정보 경제를 변화시키면서 디지털 세계에서 도서관의 역할과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설립됐다. 여러 분야의 팀으로서 LIL은 정보 및 지식에 대한 공평한 접근, 잘못된 정보의 증가 및 신뢰할 수있는 출처 구축, 디지털 정보의 장기 보존과 같은 더 많은 정보가 디지털화됨에 따라 발생하는 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러한 우선 순위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려는 FFDW의 사명과 밀접하게 일치한다"고 강조했다.

 

이 협력을 통해 LIL 연구소가 탐구할 계획인 과제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Fighting Linkrot — 하버드 로스쿨과 뉴욕 타임즈가 220만 개의 URL을 조사한 2021년 연구에 따르면, 뉴욕 타임즈 기사의 링크 중 25%가 완전히 끊어졌고 더 이상 정확한 출처를 가리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분산 기술은 정보의 가용성이 어느 한 서버 또는 회사에 의존하지 않도록 보장하여 콘텐츠에 대한 링크가 미래에도 활발하게 유지되도록 할 수 있다.

▲강력한 다크 아카이브 만들기 탐구 — Strong Dark Archives를 사용하면 여러 키 보유자가 민감한 문화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아카이브는 중요한 정보의 복원력과 장기 보존을 지원할 수 있다.

▲교육 설치 구축 — 도서관 혁신 연구소의 하버드 로스쿨 캠퍼스에 전시되어 방문객들이 새로운 디지털 보존 도구의 작동을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귀중한 연구 데이터 보호 — IPFS 및 Filecoin과 같은 분산 스토리지 기술의 사용을 탐구하면서 개방형 기술을 통해 귀중한 데이터 세트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LIL과 FFDW가 협력하는 기술에는 파일코인 네트워크 및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와 같은 특정 도구가 포함된다.

 

LIL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 중 일부를 보호하고 이에 대한 액세스를 증가시킴으로써 영향을 미치는 사이트 및 도구를 구축하는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페르마(Perma.cc)는 500개 이상의 조직과 협력하여 링크로트에서 인용을 저장하려는 저자 및 학자에게 웹 보관 도구를 제공한다. 오픈케이스북(Opencasebook.org) 교수는 교실을 위한 무료 디지털 텍스트를 만들고 리믹스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여 교과서 접근을 민주화한다. 또한 LIL 케이스 엑세스 프로젝트(LIL Caselaw Access Project)는 모든 미국 판례법을 스캔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액세스를 민주화하면서 법을 연구할 수 있는 방법을 재정의했다.

 

마르타 벨처(Marta Belcher) FFDW의 회장 겸 의장은 이날 발표에서 "FFDW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이 협력을 통해 도서관 혁신 연구소는 분산된 기술이 중요한 데이터를 보존하기위한 실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도서관의 민주화된 공개 지식 프로그램을 지원하게되어 기쁘다"라고 언급했다.

 

LIL과 FFDW는 공동 노력을 통해 기술이 "신뢰할 수 있는 출처"와 "디지털 정보의 장기적인 보존"을 수립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다루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FFDW는 분산된 데이터 저장 및 검색 네트워크를 위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및 오픈 프로토콜의 개발을 관리함으로써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영구적으로 보존하는 것을 사명으로하는 비영리 단체다.

FFDW는 "우리는 교육, 연구 및 개발을 통해 Web3에 생명을 불어 넣음으로써 인류를 발전시키기 위해 존재한디"고 밝혔다. 

  

지난 5월 말 프로토콜 랩스는 메릴랜드에 본사를 둔 방위 계약자 및 항공 우주 사업인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과 협력하여 분산된 스토리지 개념을 우주에 도입하고 있다고 밝힌바 있다.


2022080100573787.jpg
▲ 코인마켓캡 시세 1일 오전 8시현재 파일코인 가격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은 1일 오전 8시 현재 전날보다 22.11% 오른 10.04달러에 거래됐다. 시가총액은 22.55% 상승하여 24억 8616만 7073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