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LogoThis is Logo

Filecoin is a cryptocurrency developed
by Protocol Labs,
which developed IPFS

IPFS / FIL 뉴스

[파일코인] 부스트 v1.0.0으로 번개처럼 빠른 스토리지 거래 만들기2022-06-24

  파일코인 부스터 이미지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팀은 부스트v1.0.0이 공식적으로 착륙했다고 23일 공식블로그에서 밝혔다.

 

파일코인 공식블로그에 따르면 부스터(Boost)는 기존 로터스 마캣(Lotus Markets)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독립 실행형 대체품으로, 데이터를 파일코인에에 최대 20배 빠르게 가져온다. 또 일시 중지된 거래를 다시 시도하고, 거래 전송 속도를 보며, 새 웹 UI에서 바로 거래 로그를 볼 수 있다.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안정성 외에도 Boost를 독립 실행형으로 설정하면 Lotus 릴리스 타임라인에서 분리할 수 있으므로 Markets 특정 업데이트에 대한 출시 시간이 단축되므로 더 자주 개선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다음은 파일코인 팀이 설명하는 Boost 내용이다.

 

스토리지 거래 제안 프로토콜의 새 버전

Boost는 v1.2.0 SDPP(스토리지 거래 제안 프로토콜)를 도입하여 스토리지 클라이언트가 데이터를 전송할 다양한 전송 유형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전 버전의 프로토콜 v1.1.0은 오늘날 Filecoin의 기본 및 유일한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인 그래프싱크(Graphsync, 그래프동기화)에 대해서만 지원했다. v1.2.0 SDPP와 함께 Boost는 HTTP, libp2p-http 및 Graphsync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므로 스토리지 클라이언트는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Boost는 여전히 v1.1.0을 지원하므로 스토리지 공급자는 오늘 업그레이드하고 기존 v1.1.0 클라이언트와 계속 거래할 수 있다.

 

HTTP 전송의 경우 클라이언트는 공용 서버에서 CAR 파일을 호스팅하고 거래 제안서에 해당 URL을 포함할 수 있다.

이 프로세스를 더 쉽게 만들기 위해 클라이언트 및 유틸리티 명령과 함께 선박을 부스트하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boost.filecoin.io에 대한 자습서를 참조하면 된다.

 

텍스타일의 옥셔니어(Textile's Auctioneer) 사용자의 경우 Bidbot은 이미 Boost를 사용할 수있는 경우 HTTP 전송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지원을 릴리스했으며 그렇지 않으면 기존 API로 대체된다.

초기 테스트 중에 스토리지 공급자는 새로운 Boost http 클라이언트를 활용할 때 최대 20배의 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을 보았다.

 

여전히 libp2p를 통해 데이터를 스트리밍하려는 에스튜어리(Estuary,강어귀)와 같은 스토리지 클라이언트는 이제 데이터 전송을 위한 최소 libp2p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libp2p-http 프로토콜을 활용할 수 있다. 에스튜어리 및 필클라인트(filclient) 라이브러리도 v1.1.0으로의 자동 대체와 함께 새로운 SDPP 프로토콜을 활용하도록 이미 업데이트되었다.

 

저장소 공급자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이유

새로운 SDPP 및 데이터 전송 프로토콜 외에도 Boost에는 멱등수, 복원력 및 가시성에 중점을 둔 거래 관리 방법에 대한 내부 점검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v1.2.0 거래만 Boost 내의 새로운 거래 상태 머신을 통과하고 있으며, 모든 v1.1.0 거래는 기존 go-fil-markets 코드 기반으로 대체되며, Boost에서 단계적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더 나은 거래 상태 전환

 

우리가 거래 관리의 내부를 재 설계 할 때 우리는 데이터 전송이든 담보에 충분한 자금이 할당되지 않았 든간에 거래 흐름에서 복구 가능한 오류를 재시도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었다. 부스트는 거래의 마지막, 좋은 상태를 추적하고 성공적인 전환이 일어날 때만 변경함으로써이를 수행한다. 오류는 피할 수 없으므로 Boost가 복구 가능한 모든 거래를 복구하는 데 탄력적이기를 바란다.

 

향상된 가시성

 

기존 Markets 프로세스에서 반복되는 과제는 스토리지 공급자가 문제를 추적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항상 쉽게 얻을 수 없었기 때문에 오류를 디버깅하고 해결하는 것이었다. Boost를 통해 우리는 이 데이터를 더 많이 표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Boost는 Boost WebUI와 함께 활용하는 GraphQL 엔드포인트와 함께 배송되어 씰링 파이프라인, 스토리지 공간, 자금 할당, 데이터 전송 속도, 거래 로그 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애그리게이터 및 도구는 Boost를 활용할 준비가 되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에스튜어리와 Bidbot은 이미 Boost에 대한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지원을 출시했기 때문에 v1.2.0 거래에서 에스튜어리 및 Bidbot을 사용할 때 Boost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1.1.0 SDPP 거래는 이전과 같이 계속 작동한다).

 

CID 중력도 1일째부터 Boost와 함께 작동하도록 업데이트되었으며, 추가 파라미터를 노출하여 거래 수행의 확장 가능한 제어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팀과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한다.

 

부스트의 다음 단계

이러한 업데이트는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이미 스토리지와 검색 모두에 대한 스토리지 공급자의 대규모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Boost의 확장성에 중점을 둔 작업을 시작했다. 또한 전체 CAR 파일을 더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독립 실행형 http 서비스와 스토리지 제공업체가 시스템의 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사 명령을 제공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출처: http://bcwnews.com/8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