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LogoThis is Logo

Filecoin is a cryptocurrency developed
by Protocol Labs,
which developed IPFS

IPFS / FIL 뉴스

파일코인 그린, 100만 달러의 보조금 프로그램 시작2022-06-17

▲ 파일코인 그린은 재생 금융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100만 달러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블록체인월드 

 

파일코인 그린(Filecoin Green)은 파일코인 재단과 함께 경제 시스템을 자연 세계와 더 건강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재생 금융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100만 달러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7일 파일코인 공식블로그에 따르면 보조금 프로그램은 Filecoin의 환경 영향을 측정하고 검증 가능하게 제로 이하로 몰아 넣어 누구나 투명하고 실질적인 환경 주장을 할 수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파일코인 그린 임무의 확장이다.

 

재생 금융(ReFi)이란 무엇인가?

재생 경제학은 현재의 기후 위기를 촉발시킨 기존 금융 구조에 도전한다. ReFi는 추출을 기반으로 경제를 건설하는 대신 지구의 재생과 그것이 공급하는 재화와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다. 

 

ReFi는 Web3와 기후 행동의 교차점에서 지속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시스템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행위자를 통해 경쟁에서 협업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창출한다.

 

Filecoin을 사용하여 ReFi 프로젝트를 체인/오프 체인에 저장하는 것이 유용한 이유는 분산 스토리지가 ReFi의 프로젝트에 자연스럽게 적합하기 때문이다. 데이터가 저장되는 위치와 위치를 다양화하고 여러 스토리지 제공 업체와 함께 데이터를 복제하고 저장함으로써 분산된 스토리지 시스템은 기후 관련 데이터와 같은 인류의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다. 분산 스토리지의 주요 기능은 자연 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데이터 세트와 관련하여 더 많은 투명성, 대행사, 검증 가능성, 탄력성 및 지속성을 가능하게 한다.

 

파일코인 그린 그랜트

파일코인 팀은 "우리는 재조림, 탄소 배출권, 탄소 네거티브 솔루션 및 생물 다양성 모니터링 및 보고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ReFi 공간에서 일하는 프로젝트 또는 회사에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일부 이전 파일코인 그린 수혜자는 Dcent Hosting, Web3 재생 가능 에너지, Katreena NFT 등이다.

Dcent Hosting은 현장 태양 전지 패널을 통해 스토리지 제공 업체가 되는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툴링을 구축하고 있다.

Web3 재생 가능 에너지는 IPFS에 태양광 인버터의 에너지 데이터를 기록하고 콘텐츠 식별자(CID)를 사용하여 개념 증명 REC 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atreena NFT는 생태 지원 NFT를 위한 디지털 마켓 플레이스이다.

 

파일코인 그린의 지침을 보면 ▲성공적인 응용 프로그램은 Filecoin 및 IPFS 기술 스택을 활용한다 ▲모든 프로젝트는 MIT 및 APACHE2 라이선스에 따라 오픈 소스, 이중 라이선스가 부여되어야 하며 자체 관리되어야 한다라고 되어있다. 

 

자금 지원 프로젝트는 범위가 넓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범주에 포함된다. 

▲실험적 ReFi 프로젝트의 경우 5000-1만5000달러 

▲개념 증명 ReFi 프로젝트의 경우 5만 달러 

▲ReFi 공간에서 새롭고 영향력있는 것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존 Web3 기후 프로젝트 및 회사에는 10만~20만 달러 등이다.

 

파일코인 팀은 "파일코인 그린 그랜트(Filecoin Green Grant) 신청은 제안서 요청서로 신청하면 된다"며 " ReFi 보조금 라운드는 오는 9월 30일까지 롤링 방식으로 열려 있다"고 설명했다.

또 "Filecoin Slack에서 #fil-green에 가입하거나 Twitter에서 @filecoingreen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디"고 덧붙였다.